본문바로가기


Value up happiness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에덴메디여성병원 축적된 경험과 고도의 노하우로  믿음이 가는 전문의와 언제나 여러분 곁을 지켜주는 든든한 에덴메디가 되겠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커뮤니티 페이지입니다.

  • 자주하는 질문
  • 커뮤니티  > 
  • Home  > 

제목

황달기가 있는데 모유를 먹여도 되나요?

작성자명관리자
조회수6701
등록일2013-02-06 오후 1:19:00

모유를 먹는 아기가 생후 첫 주부터 황달이 있으면 대개 모유 황달이 생긴 것이 아니고 생리적 황달이 과장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모유의 양이 충분치 않아 탈수가 되고 칼로리 섭취가 부족한 것이 황달의 원인이기 때문에 이때에는 모유를 끊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모유수유를 더 빨리 시작하고 하루에 10회 이상 모유 수유를 하며 모자가 함께 잠을 잠으로써 밤에도 수유를 시키는 것이 황달을 감소시키는 방법이 됩니다.

그러나 정말 모유수유에 의한 황달이라면 5~10%의 신생아에서 발생하며 불충분한 모유 (칼로리 및 수분) 섭취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모든 엄마는 아니지만 어떤 엄마는 모유 속에 만들어진 억제제가 장에서 빌리루빈 흡수 증가 시켜 발생시킵니다.

모유 황달은 모유 수유의 지속적인 금기 사항이 아니므로 모유 수유 는 계속해야 합니다. 다만, 계속 모유 수유를 하여도 서서히 황달이 소실되지만 하루나 이틀 동안 모유 수유를 중단하고 분유를 먹이면 황달이 급격히 소실되고 그 후에는 다시 모유를 먹이기 시작하여도 황달이 생기지 않습니다.

댓글 등록


덧글남기기 글자수500자로 제한되며 욕설,비방글은 삭제 됩니다.


  6753      옆에 보이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